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선적 I 해상 운임/운임 I 정기선 할증료

유가 할증료 I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 해상 운임의 구성요소

by ^___^ 2014. 1. 17.
728x90
반응형

유가 할증료 I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 :: 해상 운임의 구성요소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 즉, 유가 할증료는 해상 운임 중 할증료의 하나로써, 각국의 선주나 해운동맹들은 선박의 운항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류 가격(20~30%)상승에 따른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화주에게 이 유가 할증료 I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를 부과한다. 대부분의 정기선 항로에 유가 인상분을 일정액 포함하여 부과하고 있다.


유가 할증료인 BAF(Bunker Adjustment Factor)를 징수하는 이유는 선박의 운항비용 중 연료비가 20~30%를 차지하는데, 선박의 주연료인 벙커유의 가격 변동에 따른 손실이 크므로 기본운임에 대하여 일정비율(%) 또는 일정액을 징수하고 있다. 

예를 들어, 1배럴당 U$25를 기준으로 운임계약을 체결하였으나 유가가 1배럴당 U$40로 올랐을 경우 부과 된다.


  머스크라인 BAF 계산기


하지만 국제유가가 안정세를 나타내면 항로에 따라서는 기본 운임에 산입되어 처리되는 경우가 많다. 

B/SCH라고 보통 표시를 한다.


  BAF(Bunker Adjustment Factor) 관련뉴스


 일자

제목

출처

2011.03.26

 해운업계, 유류비와의 전쟁 "보다 천천히"

노컷뉴스

2007.12.17

 선사운임 인상… 수출입화주 '냉가슴'

부산일보

1990.11.08

 韓日間 컨테이너, 내달부터 BAF 3-4% 신설

연합뉴스



* 운임구성요소 = 기본운임 + 할증료 + 추가요금



용한 정보를 얻으셨다면 

아래↓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