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기업 I 경영 · 주식/기업 마케팅 · 홍보

포지셔닝/리포지셔닝 (Positioning / repositioning) - 기업 마케팅 · 홍보

by ^___^ 2022. 12. 23.
728x90
반응형

포지셔닝/리포지셔닝 (Positioning / repositioning) - 기업 마케팅 · 홍보

: 포지셔닝/리포지셔닝이란 기업이 목표로 하고 있는 타겟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 브랜드, 기업 등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포지셔닝/리포지셔닝 상세 설명

기업이 목표로 하고 있는 타겟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 브랜드, 기업 등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이러한 포지셔닝에는 포지셔닝 맵(positioning map)을 주로 활용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초기에 설정한 포지셔닝을 변경하여 고객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를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이라 한다. 보통 판매 침체 및 타사 제품과의 경쟁으로 인해 기존 제품의 판매가 감소되거나 고객의 취향이나 욕구가 변화된 경우 목표 시장, 제품의 범위, 브랜드 등에 대한 리포지셔닝이 이루어진다.

 

※ 포지셔닝/리포지셔닝 관련뉴스

https://www.google.com/search?q=포지셔닝/리포지셔닝&newwindow=1&tbm=nws&source=lnms&sa=X&ved=0ahUKEwiNq_mUn9bfAhXVEnAKHaVsACYQ_AUICygC&biw=1920&bih=938&dpr=1

※ 포지셔닝/리포지셔닝 관련 영상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포지셔닝/리포지셔닝


해당 컨텐츠의 내용과 관련한 여러분의 생각 또는 참조 가능한 내용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다음 방문자에게 더욱 도움되는 레퍼런스가 될 것입니다.
많은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_^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비즈니스 레퍼런스 LAB-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