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국제 I 정세 · 해외시장/해외시장 일반

해외시장 거래선 발굴 방법 - 해외시장조사 2

by ^___^ 2014. 8. 1.
728x90
반응형

해외시장 거래선 발굴 방법 - 해외시장조사 2


해외시장조사


: 해외시장조사를 통해 한 제품의 시장성이 있는 목적시장이 선정되고 나면 다음과 같은 방식을 통해 거래선을 발굴한다.


  해외시장 거래선 발굴 방법

구 분

주요 거래선 발굴 방법

 자체 홍보물

 자체적으로 홍보물을 제작하여 주요 잠재 고객에게 배포

 국내(외) 발간 해외 광고매체

  국내 발간 매체

 - 한국무역협회(KIT) :

   <Korea Export>(연2회)

   <Korea Trading Post>(격주간) 등

 -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

   <Korea Trade & Business>(월간)

   <Korea Trade>(연 8회) 등


 해외 발간 매체

 - 미국 경제 전문지

  <Wall Street Journal>등

 - 영국 경제 전문지

  <The Financial Time>등

 해외 공공기관 이용

 각국의 상공회의소 또는 수출입 기관에 거래 알선을 의뢰하는 (Circular Letter) 발송

 사절단 및 전시회 이용

 무역 사절단, 전시회 및 박람회 등에 참가

 직접 방문

 해당 지역 직접 방문 (우리나라 무역업계가 시장 개척을 한 주된 방법)

 인터넷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인터넷을 통한 해외 바이어 발굴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삭제 해외시장삭제해외시장거래서발굴삭제 해외거래발굴삭제해외거래처 발굴삭제 목적시장삭제한국무역협회삭제 KIT삭제Wall street Journal

삭제The Financial Time삭제 해외 공공기관삭제사절단삭제 전시회삭제 인터넷 홈페이지삭제인터넷을 통한 해외 바이어 발굴삭제해외 바이어 발굴삭제 대한무역진흥공사삭제Korea Trading Post삭제 Korea Export삭제Circular Letter삭제 거래제의서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