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선적 I 해상 운임/운임 I 정기선 할증료

Diversion Charge I 항구 변경료(양륙지 변경료):: 해상 운임(정기선운임)의 구성요소

by ^___^ 2014. 2. 5.
728x90
반응형

Diversion Charge I 항구 변경료(양륙지 변경료):: 해상 운임(정기선운임)의 구성요소


항구 변경료


항구 변경료 I 양륙지 변경료 (Diversion Charge) 최초로 의도한 목적 항구에서 다른 항구로 화물 운송을 변경할 때 발생하는 비용이다.


다시 말하면, Diversion Charge는 운송 중인 화물의 양하항을 당초 예정과 달리 변경하기 위해 하주가 양륙지 변경(Alteration of Destination) 을 신청할 시 선사에서는 이에 대한 부수적인 문제(환적, 기타작업소요, 출항지연미발생 등)를 검토하여 문제 없을 시 받아들이게 된다. 


이같은 양하항 변경화물을 diversion cargo라 하고 양하항 변경에 따라 과징하는 비용을 diversion charge라 부르고 있다.


보통  B/L(선하증권)을 기준으로 B/L에 기재된 양하항과 다른 타항에 양하하는 양륙지변경(Change of Destination)의 경우에 청구되며 이 경우 화물을 옮기는데 소요되는 이적비용(Shifting Charge)을 청구 받는 경우도 있다.


상하이항 Diversion ChargeDiversion Charge


*   양륙지 변경(Alteration of Destination) 

해상 운송 중에 화주의 양륙항에 대한 변경 요청이 들어올 경우 환적이나 기타 절차 없이 화주의 상품이 선적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거나 출항의 지연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선사 측은 하주(또는 수하인)의 요청을 승낙한다. 



양륙지 변경삭제 항구 변경료삭제양륙지 변경료삭제 Diversion Charge)삭제정기선운임삭제 해상 운임삭제Alteration of Destination삭제 양륙항삭제diversion cargo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