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결제 I 신용장/신용장 종류

확인 신용장 I Confirmed L/C : 신용장의 종류 (확인 여부 기준- 1)

by ^___^ 2014. 3. 1.
728x90
반응형

[신용장] 확인 신용장 I Confirmed L/C : 신용장의 종류 (확인 여부 기준- 1)



확인 신용장 I Confirmed L/C 은 신용장의 종류 중 확인 여부 기준에 따라 구분하여 부르는 신용장의 한 종류로써, 

개설은행에 추가하여 또 다른 은행이 신용장 대금의 결제에 대해 추가적으로 지불을 약속을 확인한 신용장을 일컬어 확인 신용장 I Confirmed L/C이라 한다.


이 추가적으로 지급을 확인 약속한 은행은 확인은행(Confirming Bank)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개설은행이 통지은행에 확인을 요청하므로 통지은행의 경우 추가적인 업무부담이 리스크를 지게 되므로 이에 확인수수료(Confirming Fee)를 개설은행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최종적인 확인수수료는 개설은행이 개설의뢰인에게 비용을 추가하여 청구하므로 개설의뢰인이 결국은 확인수수료비용까지 부담하게 되는 구조이다.




개설은행이 통지은행에 확인을 요청하는 문언은 다음과 같이 기재된다.


- 'Please advise this credit to beneficiary with adding your confirmation.'

   : 귀사의 추가 확약(지급확약)이 있는 신용장을 수익자에게 통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We authorize you to add your confirmation.'

   : 당사는 귀사의 확약(지급확약)을 추가하도록 귀사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통지은행이 수익자에게 확인 신용장을 통지하는 문언은 다음과 같이 기재된다.


- 'We confirm this credit and hereby undertake to honor each draft drawn and presented in confirmity with the terms of this credit.'

   : 당사는 이 신용장을 확약해드리며 이에 이 신용장의 조건에 따라(에 일치하여) 제시되고 발행된 각 어음을  결제함을 보장하니다.


- 'At the request of our correspondent bank, We confirm this credit and also engage with you that draft drawn in confirmity with the terms of this credit will be duly honored.'

: 당사의 예치환거래은행의 요청으로, 당사는 이 신용장을 확약해드리며 또한 신용장조건과 일치하여 발행된 어음이 결제될 것임을 귀사에 통지합니다.


또는 가끔씩 개설은행이 다음과 같은 구문을 기재할 경우 확인 수수료는 수익자가 부담을 보통 한다.


- 'Please add your confirmation to this credit , if requested by the benecifiary'

: 만약 수익자에 의해 요청이 있으면 이 신용장에 귀사의 확약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장삭제 확인 신용장삭제Confirmed L/C삭제 신용장의 종류삭제신용장확인삭제 We confirm this credit삭제authorize you to삭제 Confirming Bank삭제확인은행삭제 add your confirmation삭제credit삭제 if requested by삭제신용장을 확약삭제 신용장조건삭제확인수수료삭제 Confirming Fee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