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계약 I 수출입·인코텀즈/매매계약

매매계약서 일반 거래 조건(General Terms and Conditions)이란? : 매매계약서 일반거래조건 - 1

by ^___^ 2014. 9. 15.
728x90
반응형

매매계약서 일반 거래 조건(General Terms and Conditions)이란? : 매매계약서 일반거래조건 - 1



매매계약서 일반 거래 조건(General Terms and Conditions)은 다음과 같다.

  매매계약서 일반 거래 조건(General Terms and Conditions)


 매매계약서 일반 거래 조건(General Terms and Conditions)은 매매계약서의 전면에 조건별로 기재되는 개별 거래 조건과 달리 일반적으로 모든 거래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거래 조건을 말하며 매매계약서의 뒷면에 작은 글씨로 조항들이 인쇄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수출입상은 매매계약을 한 번만 체결하는 것이 아니고 계속되기 때문에 매계약시마다 거래조건을 정하여 이를 검토한다는 것은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중요한 조항을 빠뜨리기도 쉽다. 그러므로 일상적인 계약업무에 사용하기 위한 공통적인 조건을 미리 인쇄해 놓은 자사의 매매계약서 양식을 구비할 필요가 있다.

계약서상의 개별거래조건이 일반거래조건에 우선하기 때문에 상품의 종류,거래내용,거래선과의 관계에 따라서 그 조건을 변경해야 할때는 매매계약서 전면의 개별거래조건을 변경하면 된다.


매매계약서의 일반 거래 조건은 영어로 General Terms & Conditions라고 하며 국내거래의 조건과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지만 외국과의 거래이기 므로 국내거래와는 다른 여러 가지 기술적인 문제가 있어 주의를 해야한다. 특히 국제무역은 외국으로의 향하는 운송수단으로 상품을 운송하므로 품질저하, 상품누수 등으로 분량 및 무게가 줄어드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여 문제가 되기 쉬우므로 계약단계에서 미리 결정하지 않으면 큰 손실이 일어나는 사례가 있다. 

한국인들은 계약서를 서면으로 확실히 작성하는데 서투르고 소홀한 경향이 많으므로 계약 체결을 서두르다가 상대방의 의도에 말려들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으므로 계약서 작성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매매계약서의 일반 거래조건(General Terms and Conditions)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명기된다.
① 매매당사자간 계약원칙(Principal to principal Basis)
② 선적(Shipment)
③ 검사(Inspection)
④ 무역조건(Trade Terms)
⑤ 권리침해(infringement)
⑥ 클레임(Claim)
⑦ 중재 및 준거법 적용(Arbitration)
⑧ 기타(etc.,)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