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국제 I 정세 · 해외시장/중국 시장 조사

중국시장조사 -작년(2013년) 중국 온라인 B2C 시장 1조8,851억 위안 기록 :: 중국시장조사 2

by ^___^ 2014. 3. 11.
728x90
반응형

중국시장조사 -작년(2013년) 중국 온라인 B2C 시장 1조8,851억 위안 기록 :: 중국시장조사 2



□ 중국 전자상거래연구센터에 따르면, 2013년 중국의 인터넷 소매시장 규모는 1조8,851억 달러로, 전년 대비 42.8% 증가. 이는 전체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의 8.0% 차지


o 전자상거래 관련 주요 업체들 톈마오(天猫), 징둥(京東), 쑤닝이거우(蘇寧易購), 야마쉰(亞馬遜中國), 텅쉰전자상거래(騰迅電商), 당당망(當當罔), 웨이핀후이(唯品會)

   - 징둥(京東)의 매출액은 1,000억 위안, 전년 대비 40% 증가

   - 쑤닝이거우(蘇寧易購)의 온라인 매출액은 218.9억 위안, 전년 대비 43.9% 증가

   - 웨이핀후이, 이하오덴(1號店), 당당망의 매출액은 각각 104.5억 위안, 115.4억 위안, 63.3억 위안




o 2013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B2C시장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보임 

   -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O2O 비즈니스 모델을 선호

   - 전자상거래 기업이 모바일시장 점유 강화

   - 전자상거래 기업이 금융서비스 업무를 개시

   -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방 


o 2013년 중국 인터넷쇼핑시장의 지속 성장 원인은 아래와 같음

   - 인터넷쇼핑 시장의 규범화로 인터넷쇼핑 사용자가 점차 증가

   - 전자상거래 업체가 1, 2선 도시 시장 개척 후 3, 4선 도시로 진출, 전국으로 인터넷쇼핑시장 범위가 확대됨

   - 2013년 모바일쇼핑이 인터넷쇼핑의 발전을 추진


o 2014년 인터넷쇼핑 시장규모는 2조7,861억 위안으로 예상

중국시장조사삭제 중국시장삭제중국 전자상거래삭제 중국 온라인 시장삭제온라인 B2C삭제 중국 온라인 B2C삭제중국 B2C삭제 중국 인터넷시장규모삭제중국쇼핑몰삭제 중국 전자상거래연구센터삭제삭제 天猫삭제 京東삭제 蘇寧易購삭제亞馬遜中國삭제 騰迅電商삭제 當當罔삭제唯品會삭제 인터넷쇼핑삭제인터넷쇼핑 시장규모삭제전자상거래 플랫폼삭제금융서비스 업무를 개시삭제O2O 비즈니스 모델삭제 1號店삭제웨이핀후이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