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방문수
어제 방문수
누적 방문수
무역 아이템 검색

최근 7일 통계

최근 댓글
선적 I 해상 운임/운임 I 부정기선 운임

부적운임(Dead Freight) :: 해상 운임 - 부정기선 운임 종류 2

by ^___^ 2014. 2. 12.
728x90
반응형

부적운임(Dead Freight)  :: 해상 운임 - 부정기선 운임 종류



부적운임(Dead Freight)은 해상 운임 중 부정기선 운임 종류 중 하나로써 기존 계약 당시에 선적하기로 했던 화물량(톤수 기준)보다 실제 선적량이 적을 경우 용선자(Charterer)인 화주(貨主)가 그 부족 분에 대해서도 모두 지불하는 운임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본선에 실을 수 있는 화물 최대량을 선장이 용선자에게 서면으로 통고하며 용선자가  최대량에 못미치는 부족량이 있을 경우에 이 부적운임이 적용된다는 의미다.


하지만 부적운임을 정산함에 있어서는 용선계약서에 의하여 선주가 부담하여야 할 비용, 예컨데 적양화비용은 공제된다. 



영어로 죽은 비용이라 직역되므로 쉽게 말해 "버린 돈"이라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톤당 운임(freight per ton)으로 계약하며 계약당시에 운임이 결정되기 때문에 용선 계약시 향후 물량 예상을 과학적으로 산출할 필요성이 있다.


Dead Freight삭제 부적운임삭제부정기선 운임삭제 해상 운임삭제 화물량삭제적양화비용삭제 용선계약서삭제freight per ton삭제 Charterer삭제 용선자(삭제화주삭제 貨主삭제 부정기선삭제


728x90
반응형

댓글